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시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대전시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 [충청헤럴드=박희석 기자]
  • 승인 2018.09.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 '안전을 더(+)하다!'"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는 오는 7일 부터 이틀간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제3회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대전시교육청이 후원하는이번 행사는 '안전을 더(+)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엔 49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아파트 화재탈출과 지진 등 등 100여개의 놀이형·참여형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 행사는 4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10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보다 5개의 참여기관, 16개의 프로그램이 증가되었고, 아파트화재 탈출, 지진, 4차산업기술 체험 등 생활 속의 실질적인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더해졌다.

전체 프로그램은 공식행사를 비롯해 5개의 테마로 구성됐으며, 그 중 대표 체험관인 안전체험관은 생활, 교통, 재난, 사회기반, 범죄, 보건, 4차산업 기술 등 7개 분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 아파트화재 탈출 ▲ 지진 ▲ 해양선박 ▲ VR(가상체험) ▲ IOT ▲ 9D가상체험 ▲ 4D무비카 체험 등이다.

이밖에 안전체험 생활수기·표어 공모전, 안전 골든벨 퀴즈대회 등 시민들의 실제 경험과 안전지식을 다함께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며, 뮤지컬, 마술, 인형극 공연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청각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