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6일 관내 우수 스마트공장 현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대전충남중기청 제공]](/news/photo/201906/11572_14921_213.jpg)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6일 관내 우수 스마트공장 현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견학은 관내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인 ㈜코아비스에서 진행됐으며 ㈜태화정공 등 19개사 관계자 57여명이 참여했다. 현장견학은 기업설명, 전문가의 스마트공장 구축 시 필요사항 및 분야별 준비항목 강의, 현장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스마트공장은 설비와 물류자동화를 기반으로 공정자동화, 공장자동화, 나아가 제품개발, 공급사슬관리, 기업자원관리 등을 ICT를 이용하여 구현되는 공장을 의미한다. 단순 노무인력이 고급 지식 인력으로 전환되고, 산재 감소, 근로시간 단축, 불량률 감소 등 기업의 생산성 제고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이미 구축한 기업의 설비현황 및 운영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규 도입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견학을 주관한 대전충남중기청 마재언 과장은“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이미 구축한 기업의 설비현황 및 운영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규 도입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