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호서대학교, 'AI 활용인재 양성' 융합교육 돌입
호서대학교, 'AI 활용인재 양성' 융합교육 돌입
  • 안성원 기자
  • 승인 2019.10.22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ABC 프로젝트 ‘올인’…모든 학과 산업계 맞춤형 AI융합교육
호서대학교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AI 활용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제로 탈바꿈한다.

[충청헤럴드 아산=안성원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AI 활용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제로 탈바꿈한다.

호서대는 2020학년도부터 전체 교육과정에 A(알고리즘), B(빅데이터), C(컴퓨팅 파워)를 담아 AI융합교육을 실시, 전교생을 실전적인 AI 활용인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과기부 지원 ‘AI/SW중심대학’에 선정된 호서대는 학과별로 AI전담교수를 지정해 각 전공별로 산업계가 요구하는 AI기술을 조사하고 이를 반영한 AI융합전공과목을 도출하고 운영하도록 했다.

또 ‘따로 또 같이’라는 전략하에 학과 단독으로 또는 2~3개 학과가 모여 AI융합교과목과 실습과목을 개설하도록 했다. 

특히 총장 직속으로 AI융합교육원을 신설해 AI융합교육목표인 ABC를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실제적 교육방법을 개발하고 담당 교수인력에 대한 AI역량강화 교육도 전담하도록 했다. 

아울러 지역산업과의 연계성 강화, 특성화 및 실전형 AI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9월 AI융합대학과 AI융합연구소를 설립했으며, AI 전문교수진을 확충하고 AI전공분야 학석사연계과정을 확대해 공동 ABL교육(Action Based Learning)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철성 총장은 “호서대는 이번 AI/SW중심대학 선정을 계기로 AI를 선도하는 진정한 의미의 AI중심대학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개교 41주년을 맞이하는 호서대는 최근 제2주기 대학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 선정, LINC+사업, SW/AI중심대학사업, 평생교육사업, 초기창업패키지 등 주요 국책사업들을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