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충남대 환경공학과, 산업계관점 최우수 대학 '영예'
충남대 환경공학과, 산업계관점 최우수 대학 '영예'
  • [충청헤럴드=허경륜 기자]
  • 승인 2019.04.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22개 대학 24개 학과 선정
충남대는 본교 환경공학과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24일 발표한 '2018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 학과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남대학교 환경공학과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24일 발표한 '2018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 학과로 뽑혔다.

이 평가는 환경, 에너지, 바이오의약, 바이오의료기기, 광고 등 5개 분야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59개 대학의 85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그 결과, 충남대를 포함한 22개 대학 24개 학과가 최우수 대학 명단에 올랐다. 

환경 분야는 충남대 환경공학과를 비롯 총 9개 대학이 최우수에 선정됐다.

충남대 환경공학과는 ▲관련 기업체와 연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확대 ▲환경공학종합설계 교과목 운영 개선 ▲대전시와의 환경인재 양성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초청 취업 설명회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충남대 관계자에 따르면, 충남대는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환경공학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이 평가는 코웨이엔텍, LS산전, 유한양행, 오스템임플란트, MBN미디어랩 등 43개 기업의 임·직원, 대학평가 전문가가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산업계 기반의 교육과정 '설계/운영/성과' 등 3개 영역으로 이뤄졌다. 

한편, 위원회는 참여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를 실시했으며, 관련 분야 기업 1024곳 부서장이 직원의 전문·일반직무역량을 평가한 설문조사 내용을 분석해 이번 평가에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