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한밭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기관' 선정 "대전 유일"
한밭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기관' 선정 "대전 유일"
  • [충청헤럴드=허경륜 기자]
  • 승인 2019.04.2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국립 한밭대학교가 대덕특구와의 연계를 통해 기술창업을 활성화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밭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밭대에 따르면,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 5월중 개소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대덕특구와의 연계를 통해 기술창업을 활성화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는 게 대학 측의 설명이다.

또 한밭대는 대전지역 유일의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센터장 김건우)로서, 지역의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층들 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할 방침이다. 체계적인 교육·시설·장비지원 등 전주기 지원을 통해 중장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입주자에는 입주공간과 코워킹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실전창업교육과 초기사업화 지원을 위한 패키지지원, 씨드(Seed)투자연계, 시장반응 스케일업 등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김건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장은 "인구증가와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 창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가 되었다"며 "우수한 노하우를 겸비한 시니어의 창업활성화에 앞장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국립대학으로서 가치실현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