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달 23일 연양초 4학년 학생들이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사진= 세종시교육청 제공]](/news/photo/201905/10657_14015_834.jpg)
[충청헤럴드=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초등 사회교과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교육청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에 대해 사전 신청을 받아 확정한 12개의 초등학교 4학년 총 60학급, 135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견학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교육청 역할과 부서소개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안내 영상을 시청한 후 5가지의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체험활동은 ▲안내 영상과 관련된 OX 퀴즈 풀어보기 ▲부서를 직접 방문해 설명을 듣고 궁금한점 물어보기 ▲세종이와 안전이 마스코트 인형 탈 써보기 ▲세종시교육청에 하고싶은 말 또는 응원메시지 남기기 ▲교육청 옥상 정원 둘러보기로 구성됐다.
정혜란 연양초 교사는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교육청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교육청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이번 견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의 소통·공감 문화를 확산하고 친근한 교육청 이미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육과정과 연계된 견학 프로그램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