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인천교육청, 공동으로 맞춤형 감사교육 진행
대전·인천교육청, 공동으로 맞춤형 감사교육 진행
  • 허경륜 기자
  • 승인 2019.05.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 중심으로 이뤄져...공무원 역량 제고 '골자'
대전시교육청은 인천교육청과 공동으로 경기도 양평군 소재 연수원에서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 공무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감사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은 경기도 양평군 소재 연수원에서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 공무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교육청과 맞춤형 감사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감사원 감사교육원이 주최하고 대전·인천교육청이 함께 추진한 이번 교육은 감사담당 공무원들이 새로운 감사기법을 배우고 정보를 공유하며 역략을 제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2011년부터 합동으로 진행된 이 교육은 올해로 9년째다.

특히 올해 맞춤형 감사교육은 ▲감사실시 및 처리요령(감사원 감사교육원 교수), ▲지방계약법 및 감사사례(충청남도감사위원회 위원장), ▲학교 감사사례(경상북도교육청 감사팀장)으로 이뤄졌다. 

인천교육청 감사담당 공무원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감사실무 경험을 폭넓게 나누고, 향후 감사업무 과정에서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게 대전교육청의 설명이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맞춤형 감사교육이 감사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감사담당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타 시도교육청의 우수한 사례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교육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