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에듀힐링센터, 3일간 마음여행 힐링캠프 운영
대전에듀힐링센터, 3일간 마음여행 힐링캠프 운영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9.08.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기 중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행복활짝 힐링캠프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교육가족의 심리상담·코칭 및 힐링을 위한 행복활짝 힐링캠프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운영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행복활짝 힐링캠프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학기 중 교과지도와 학생지도, 행정업무로 지친 교육가족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2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가족의 몸과 마음 건강을 힐링하기 위한 14명의 소규모로 운영되는 이 캠프에 89명이 신청해 2.2:1의 경쟁률을 보였다. 힐링캠프는 ▲초등교원 ▲중등교원 ▲일반직·교육공무직 3개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 14명씩 모두 42명이 참여한다.

2박 3일간의 ‘초대, 3일간의 마음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자기이해 및 감정 탐색, 스트레스 해소, 소통 및 공감, 관계형성 및 교류 활동, 무용 치료, 음악 치료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다.

힐링캠프에 참가하는 대전현암초 황여욱 주무관은 “학기 중에는 엄두도 못 내는 연수가 여름방학에 개설돼 저를 위한, 저에게 필요한 연수이기 때문에 참가하게 됐고, 나를 치유하고 또한 타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육가족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대전교육에 힘써주실 것을 부탁을 드린다”며 “더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고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는 3일간의 마음여행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