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백석대, 메이커스테크놀로지와 '산학협력협정' 체결
백석대, 메이커스테크놀로지와 '산학협력협정' 체결
  • 강경민 기자
  • 승인 2019.10.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기, 3D 등 관련기술 현장학습 기회 확대 기대
백석대학교와 ㈜메이커스테크놀로지가 18일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충청헤럴드 천안=강경민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메이커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태연)가 지난 18일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했다.

㈜메이커스테크놀로지는 3D프린터, 3D소프트웨어, 3D소모품 등의 조달사업부터 아두이노를 활용한 창의적 소프트웨어 등의 교육사업, 솔루션 사업, 바이오헬스 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으로 ▲기술 및 경영지도에 대한 상호정보 교류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 참여 ▲필요에 따른 산업체 위탁교육 실시 ▲전문 인력의 강의 및 교수와 학생의 기업체 연수 ▲학생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에서 함께할 계획이다.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메이커스테크놀로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은 우리 대학의 전공들과 맞닿아 있다”며 “함께 미래를 도모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이커스테크놀로지 조태연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는 IT기기를 제조하는 것은 물론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 도전하고 있다”며 “대학, 재학생들과의 교류로 다양한 시너지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강화선 디자인영상학부장이, ㈜메이커스테크놀로지 조태연 대표이사와 홍윤기 전무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