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비전선포식 “행복교육공동체 될 것”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비전선포식 “행복교육공동체 될 것”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10.3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비전선포식·컨퍼런스 운영
교육이 문화 되는 행복교육 공동체 약속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의 비전 선포식이 3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의 비전 선포식이 3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충청헤럴드 세종=이경민 기자]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는 허브형 센터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의 비전 선포식이 3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의 협력 사업으로 지난 1월 설립됐다. 85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현재까지 센터 홈페이지 구축과 방과 후 수업 시범 운영, 교육 자원 조사 등의 지원 체계를 마련해 왔다.

한편 교육지원센터는 참여 학습 모임과 비전 수립 토론회 등을 통해 3개의 비전안을 마련했고, 8월에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함께 소통하며 교육이 문화가 되는 행복교육공동체’를 비전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서 의제 발표가 이어지는 동안 참석자들이 모바일 채널을 통해 질의 및 건의 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입력하며 토론회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이번 선포식에 대한 시민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홍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장은 “교육을 매개로 마을에 공동체적 가치가 확산되고 지역 시민들이 교육의 관찰자와 참여자가 되어 온마을이 아이를 함께 키우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가 마중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