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크리에이터들의 축제…코로나19 방지 위해 영상으로 진행
[충청헤럴드 천안=안성원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천안시 동남구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CCF Vol.2)'를 개최한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시제품제작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지원, 리스타트업, 마케팅 지원 등의 지원 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해충남의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성장시키고 있다.
이번 ‘CCF Vol.2’는 ‘Start up, Jump up, Over the world’라는 타이틀로 지난해 발굴된 창작물을 지역민과 창업 및 창작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과보고, 전시, 사업 참여 크리에이터 소개 영상 등을 제작해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진행한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회는 VR로 촬영, 실제 전시장을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창업·창작자는 물론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예비 스타트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만한 IR피칭대회도 개최돼 투자 및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진흥원은 IR피칭과 전시회를 방문하는 관람객의 위생과 건강관리를 위해 열감지기, 손소독제, 마스크(KF-94) 등을 비치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대비하고 있다.
맹창호 원장은 “사업 창작물과 성과를 더욱 폭넓게 공유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