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한남대 이광섭 총장 취임…"지역과 대학 발전 견인"
한남대 이광섭 총장 취임…"지역과 대학 발전 견인"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0.04.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기금 1억 원 쾌척
이광섭 한남대 총장이 22일 취임식에서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이 22일 취임식에서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한남대는 22일 성지관에서 ‘개교 64주년 기념 예배 및 제17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서 이광섭 총장은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우영수 이사장에게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총장은 “우리 대학이 창학 이념을 공고히 하며 앞에 놓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크게 도약할 것을 바란다”며 “한남공동체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성 중심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이 돼 지역 발전과 대학 발전이 서로 추동하고 견인하는 관계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1일 취임한 이 총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취임 행사를 갖지 않다가 이날 개교 기념식에 맞춰 교직원 중심의 간소한 취임식을 진행했다. 

한남대 화학과를 졸업한 이 총장은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막스프랑크연구소와 한국화학연구원 연구원으로 일하다 1992년 한남대 교수로 임용돼 대학원장과 산학협력단장, 국책사업단장 등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