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덕구, 박영순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대덕구, 박영순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 박종명 기자
  • 승인 2020.04.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축 일원 혁신도시 지정 등 공약집 전달
대덕구는 27일 오전 박영순 국회의원 당선인(왼쪽 여섯 번째)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대덕구는 27일 오전 박영순 국회의원 당선인(왼쪽 여섯 번째)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 대덕구는 27일 오전 구청에서 박영순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구정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박정현 구청장과 시·구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정 현황 공유와 지역 현안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구는 현안 사업으로 ▲연축 일원 혁신도시 지정 ▲도시철도 2호선(트램) 노선 연장 ▲대덕구청사 연축지구 건립 및 오정동 이전 부지 개발 ▲동대전세무서 신설 ▲대덕청소년수련관 재건축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교육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특히 당선인의 대표 공약인 연축·신대지구 혁신도시 지정을 포함한 80대 정책 공약집을 구청장에게 전달하고, 정책간담회 및 당정협의회 정례화를 제안했다. 

박영순 당선인은 “총선 1호 공약이 대덕구를 대전지역 혁신도시로 지정해 혁신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라며 "연축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해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을 다수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대지구에 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해 대덕의 경제지도를 바꾸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청장은 “간담회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의 목표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 등 실질적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