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덕SW마이스터고 ‘학생 중심 교육 인턴’ 실시
대덕SW마이스터고 ‘학생 중심 교육 인턴’ 실시
  • [충청헤럴드=고광산 기자]
  • 승인 2018.01.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기업에 2학년 52.8% 교육 인턴생 확정
교육 인턴 직장예절 캠프
교육 인턴 직장 예절 캠프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부영)는 8일부터 19개 기업에 2학년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학생 중심 교육 인턴’을 실시한다.

교육 인턴은 전공 분야별 적성 검증 및 평가 기회 제공,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업무 경험, 3학년 현장실습 파견의 발판 마련 등을 목적으로 실시되며, 학생들은 우선 자신의 관심 분야 및 능력을 고려하여 선택한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에 인턴 신청을 한다.

인턴이 확정되면 그 기업에서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는 동시에 회사 앱 개발, 홈페이지 리뉴얼, 솔루션 테스트·리뷰·검증·사용 후기, 제품 메뉴얼 작성 등 기업의 특성에 맞는 업무를 학습하며, 교육 종료 후에는 평가회를 가져 우수 사례 발표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2018년도 현장실습과 연계할 계획이다.

대덕SW마이스터고는 지난해 10월 교육인턴 계획을 수립해 학생,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진행한 결과 19개 기업에 2학년 전체(72명)의 52.8%인 38명의 교육인턴생이 확정했다.

또 교육 인턴생들이 직장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산업안전교육 등 사전 교육과 직장 예절 캠프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대덕SW마이스터고 최부영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 인턴을 통하여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전공 실력을 검증받고, 현장 실무 능력의 부족한 부분을 깨달아 보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 시점에 향후 3년간 본교 졸업생들이 소프트웨어 인력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