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자료 및 방송콘텐츠 공유를 통한 공동 발전
![세종시교육청은 한국정책방송원과 14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주요 정책의 홍보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news/photo/202005/16514_20521_220.jpg)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한국정책방송원과 14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정책 홍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정부 정책을 홍보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인 한국정책방송원이 운영하는 공익 케이블 방송 KTV와 세종시교육청이 상호 영상자료 및 방송콘텐츠 제공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상호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제작 프로그램 및 영상자료 활용 ▲KTV를 통한 시교육청 정책홍보 및 관내 학생 방송체험 교육 제공 ▲양 기관에서 보유한 방송장비, 방송실 등 관련 인프라 공유 ▲KTV 특별방송 및 행사시 관내 체육시설 사용 협조 등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미디어 시대에 방송매체를 활용한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디어를 통한 세종교육 홍보를 지속 확대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각종 영상콘텐츠, 방송 관련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는 등 긴밀히 협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방송 체험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