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충남도의회, 운영위·예결특위원장 선임
충남도의회, 운영위·예결특위원장 선임
  • 박종명 기자
  • 승인 2020.07.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 홍기후, 예결특위 김석곤 의원
충남도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운영위원장과 예결위원장을 선출했다.
충남도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운영위원장과 예결위원장을 선출했다.

[충청헤럴드 홍성=박종명 기자] 충남도의회는 3일 제322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과 3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선출했다.

투표 결과 홍기후 의원(당진1·더불어민주당)과 김석곤 의원(금산1·미래통합당)은 재적 의원 42명 중 40명이 출석한 이날 선거에서 각각 37표, 38표로 얻어 운영위원장과 예결위원장에 선임됐다.

운영위는 동료 의원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회기와 의사·감사일정, 의회사무처 소관 업무 등 의회 전반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3기 예결특위는 이날부터 2021년 7월 2일까지 1년간 충남도와 도교육청 소관 2020년도 추가경정예산안과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 내년도 본예산 등을 심의한다.

홍기후 위원장은 “모든 의원이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펴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민주적인 운영시스템을 통해 작은 의견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석곤 위원장은 “합리적인 예산 편성과 재원 배분의 적절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어민 소득 증대에 중점을 두고 예산을 심도 있게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운영위와 예결특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이선영(비례·정의당)·김명숙(청양·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호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