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세종교육청, 시민감사관제 활성화 박차
세종교육청, 시민감사관제 활성화 박차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7.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연수 5회 확대 실시 등 내실화
지적사항에 대한 이행여부 확인 등 적극적인 조치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시민과 전문가의 눈높이에서 세종 교육현장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시민감사관 제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교육청은 지난해 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위생·학교폭력·청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총 17명을 시민감사관으로 위촉했다.

2015년부터 시민감사관이 관내 학교 종합감사에 처음 참여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107명의 시민감사관이 97개 기관의 종합감사 시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는 등 교육현장 개선에 이바지했다.

교육청은 올해 시민감사관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연수를 전년도 4회에서 연 5회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회계·보건·시설 등 시민감사관의 희망분야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실제 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면 및 비대면 연수를 병행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권순오 감사관은 “교육현장에 대한 시민감사관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연수를 내실화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고 공정한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교육현장을 이해하고 실효성 있는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감사관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17일 6층 상시감사장에서 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감사 착수 방법, 감사결과보고서 작성, 구체적인 감사활동사례 등 연수를 실시하고 연수 내실화 및 향후 운영 방향, 제도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