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에듀힐링센터, 제4회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 진행
대전에듀힐링센터, 제4회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 진행
  • 박희석 기자
  • 승인 2020.09.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성 부족한 우리 아이, 자폐 스펙트럼일까요?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가 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제4회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 '사회성 부족한 우리 아이, 자폐 스펙트럼일까요?' 특강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힐링닥터 콘서트는 '아이를 보는 마음의 시력을 높여라!'는 주제로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6명을 초청,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내용으로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 6회 중에서 중반으로 접어든 콘서트는 여전히 참여 열기가 식지 않고 추가신청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달 28일 종료된 제3회 ‘소아청소년기 행동장애’ 특강은 유튜브와 클라우드 2가지 온라인 방식으로 제공돼 92.2%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9월 제4회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는 자폐 스펙트럼, 아스퍼거 증후군을 주제로 손정우 충북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사회성 부족한 우리 아이, 자폐 스펙트럼일까요?'라는 특강을 실시한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 원인과 증상, 치료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힐링닥터 콘서트는 추가 신청이 가능하며, 에듀힐링센터로 하면 된다.

설동호 시교육감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우울한 감정에 지칠 수 있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힐링닥터 콘서트를 통해 마음단단을 지원받길 바란다"며 "남은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도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