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학부모와 소통하는 Q&A 방식으로 운영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과정중심평가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 학생평가 특강(2탄)을 온라인 원격 수강의 방법으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 특강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의 이해 도모를 위하여 학부모 대상으로 기획된 집합 특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 원격 연수로 방법이 바뀌면서 학부모 뿐만 아니라 교사와 교육전문직까지 대상을 확대해 실시하게 됐다.
지난달 17일 교육과 혁신 연구소 이혜정 소장을 초청해 ‘꺼내는 교육에서 찾는 우리 아이들의 성장’이라는 주제로 사전 제작됐으며, 특히 지난 특강 후의 질문을 받는 Q&A방식으로 진행해 밀착감 있는 소통의 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생평가 특강은 총 3탄(6월, 10월, 11월)으로 구성한 시리즈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전 학생평가 특강 플랫폼을 통해 신청과 수강이 이뤄진다. 특강 2탄 수강 후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와 질의는 11월에 예정돼 있는 마지막 특강 3탄에 반영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경쟁중심 교육에서 협력 중심, 성장 중심의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기 위해 준비됐다”며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학생평가에 대해 점차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