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세종교육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세종교육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10.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수 교육정책 우수성 대외적으로 인정 받아
행안부 주관, 범정부 경진대회 대국민 온라인심사 실시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0년 교육 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2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정부혁신 핵심가치(사회적가치,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를 교육 분야에서 실현한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확산하고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시도교육청과 국립대학,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1차 서면심사한 후 10건을 선정, 국민 참여 순위결정전으로 개최, 세종시교육청의 ‘장애학생 행복 찾기 프로젝트, 방과 후 문화·예술·체육 지역사회학교’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지역사회학교는 지역사회 33개 기관 및 80명의 인적자원과 연계해 장애학생이 접하기 어려운 문화, 예술, 체육 분야에 대한 맞춤형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관 협력시스템이다.

교육부는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장애 특성에 맞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과 후 운영시스템 구축으로 맞춤형 교육기회 보장과 장애학생의 지역사회 통합을 실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더불어 사는 사회, 장애학생의 사회통합을 목표로 추진해 온 세종특수 교육정책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이를 통해 세종특수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