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체육수업 준비로 학교체육 내실화 도모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초·중등 체육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역량중심 체육수업 운영을 위한 동영상 자료를 제작·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방식의 체육수업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우수 체육수업 사례를 동영상 형태의 자료로 제공해 체육교사들의 상시 활용도를 제고하고 수업 성장을 위한 자율연수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비대면 시대 온라인 수업 환경 변화에 대비한 체육교사의 정보통신기술 활용 능력 제고 ▲양질의 수업 자료 제작을 위한 저작도구 활용능력 신장 ▲건강·도전·경쟁·표현·안전 영역별 체육수업 사례 공유를 통해 신체활동 가치를 함양하는 체육수업 운영 방안 모색 ▲온·오프라인 공간에서의 만남, 수업 나눔과 소통의 장 마련 등에 초점을 뒀다.
기본 소양 함양을 위한 자료 3편, 초등과 중등 학교급별 수업사례 각 15편 등 총 33편의 동영상 자료를 체육교과연구회 카페·블로그에 탑재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청은 코로나19 종식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현장의 교사들이 한 발 앞선 신학기 체육수업 준비로 학교체육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체육교사들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이 일체화된 우수 교사의 수업을 만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구성, 수업 설계, 실행력을 갖추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