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출마합니다] 전성환 아산혁신포럼 공동대표 아산시장 출마 선언
[출마합니다] 전성환 아산혁신포럼 공동대표 아산시장 출마 선언
  • [충청헤럴드=박상민 기자]
  • 승인 2018.01.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성환(51) 아산혁신포럼 공동대표가 30일 6·13 지방선거에 아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30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성환 아산혁신포럼 공동대표가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아산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30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성환 아산혁신포럼 공동대표가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아산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이날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3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사람 중심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네 자치와 시민주권 으뜸 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아산형 직접민주주의'를 강화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시 예산 1조 원 중 10%를 주민참여 예산으로 편성해 ▲읍·면·동별 마을의회 구성 ▲읍·면·동장 공모제 도입 등 마을이 행정과 정책의 중심이 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대학교 3학년 때 음봉면에서 농촌봉사활동을 하면서 아산과 인연을 맺었다고 소개한 뒤 "소통과 저항, 화합의 공간인 광장이야말로 시민이 주인임을 상징하는 곳이기 때문에 온양온천역 광장을 기자회견 장소로 택했다"라고 설명했다.

경남 하동 출신으로 부산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전 공동대표는 1995년 아산YMCA 초대 사무총장, 제5, 6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 박원순 서울시장 대외협력보좌관 등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