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증대 위해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 '수출첫걸음 교육'실시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시희)은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한 '2021년도 상반기 수출전문인력 양성과정-수출첫걸음 교육'을 22일 실시한다고 밝혔다.오는 31일 개청 1주년을 맞이하는 충남중기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마케팅에 제한을 받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 수출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첫 번째 과정인 '수출첫걸음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이뤄지며, 참여기업은 전문강사로부터 해외시장조사 및 수출마케팅 기법, 수출계약 실무, 수출 원가계산, 수출통관 등 수출실무 전반에 걸친 기초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교육 과정은 무상으로 운영되며 참여기업의 수출성과 및 교육만족도 결과에 따라 중국, 베트남 등 충남지역 주요 수출국 대상으로 해외시장 전문가 육성교육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이시희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중소기업이 우수 전문 인력을 확보해 수출경기 회복,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로 연결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news/photo/202103/20760_25127_3315.jpg)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시희)은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한 '2021년도 상반기 수출전문인력 양성과정-수출첫걸음 교육'을 22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 개청 1주년을 맞이하는 충남중기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마케팅에 제한을 받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 수출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첫 번째 과정인 '수출첫걸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이뤄지며, 참여기업은 전문강사로부터 해외시장조사 및 수출마케팅 기법, 수출계약 실무, 수출 원가계산, 수출통관 등 수출실무 전반에 걸친 기초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무상으로 운영되며 참여기업의 수출성과 및 교육만족도 결과에 따라 중국, 베트남 등 충남지역 주요 수출국 대상으로 해외시장 전문가 육성교육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시희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중소기업이 우수 전문 인력을 확보해 수출경기 회복,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로 연결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