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박범계 "이상민 의원·허태정 구청장, 대전시장 출마 의지 강해"
박범계 "이상민 의원·허태정 구청장, 대전시장 출마 의지 강해"
  • [충청헤럴드=나지흠 기자]
  • 승인 2018.01.3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겸 대전시당위원장은 31일 오는 6.13 대전시장 선거와 관련, "이상민(대전 유성을) 의원과 허태정 유성구청장을 만났더니 두 분 모두 출마 의지가 매우 강하더라"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의원과 허 구청장을 만나보니) 당선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점도 확인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덕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덕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허 구청장은 지난 29일 대전시장 출마를 선언한 뒤 본격적인 선거 준비에 들어갔고, 이 의원 역시 시장 출마를 기정사실화하고 주민과 접촉면을 넓히고 있다.

그는 "두 분의 출마 의사를 확인했지만, 경선이 진행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라며 후유증을 의식, "경선을 하게 된다면 후유증을 최소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과 허 구청장이 정치적 타협을 통해 시장 후보를 결정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후보들이 정치적으로 타협하고 조정하는 게 정치의 본질 아니냐"라며 "가능한 상처를 받지 않고 필승카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박 위원장은 "박병석 전 국회 부의장과 향후 대전시장 선거를 비롯한 지방선거와 관련해 긴밀하게 상의하기로 약속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대전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과정에서 당의 방침을 어겨 제명된 김경훈 시의회 의장의 복당 가능성에 대해 "동료 의원에게 사과한 것은 물론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도운 점, 제명된 뒤 이당 저당 기웃거리지 않은 점 등을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