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도시철도공사, 국토부 경영·서비스평가서 '2위'
대전도시철도공사, 국토부 경영·서비스평가서 '2위'
  • 박희석 기자
  • 승인 2021.04.0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6개 철도·도시철도 기관 중 2위
대전도시철도공사 전경.
대전도시철도공사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가 국토교통 대전도시철도공사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2020년도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전국 16개 철도·도시철도 운영기관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공사에 따르면‘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는 관련법에 따라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재정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06년부터 격년마다 실시되고 있다.

공사는 열차 사고·차량 고장률·열차 지연율 등 안전 분야와 고객만족도·타 대중교통과의 연계노력 등 서비스 분야 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2006년 개통 이후 15년 무사고 운행으로 국내 최고수준의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에도 과학도시 대전의 명성에 걸맞게‘인공지능(AI) 스테이션’을 조성할 계획이다.

역사에 설치된 CCTV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역무원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고안된 첨단 시스템으로 공사에서 세계 최초로 시도된다.

박훈기 경영혁신팀장은 “불철주야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