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시, 5월 가정의 달 비대면 행사 풍성 
대전시, 5월 가정의 달 비대면 행사 풍성 
  • 심영운 기자
  • 승인 2021.04.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차원 대규모 집합 행사 자제
대전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비대면 행사 등을 개최한다. 사진은 코로나19 발생 이전 행사 장면. [사진 대전시청 제공]

[충청헤럴드 심영운 기자] 대전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축하 행사와 가족과 함께 하는 비대면 행사 등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대규모 집합 행사를 자제하고, 작지만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비대면 위주 행사로 진행한다.

주요 행사 내용은 시 홈페이지, SNS를 통한 축하 메시지 전달을 비롯해 어린이 회관 코로나19 방역점검 및 현장방문, 비대면 요리대회 개최, 어린이 날 기념 유공자 표창 등이다. 

우선 대전어린이회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당일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무료 심리검사(동물가족그리기), 만들기 체험(우드펜시, 에코수첩, 만화경) 등 철저한 방역과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날 허태정 시장은 대전어린이회관을 방문해 참여하는 부모 및 아동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 진행상황을 돌아보며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대전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아이와 함께 하는 우리가족 요리대회’가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해 열린다. 이 행사는 어린이 자녀를 둔 60여 가정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이용 요리대회와 가족놀이퀴즈대회 등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시는 이와 함께 대전오월드의 토요일 야간개장을 어린이날에도 펼친다고 밝혔다.

한편, 자치구의 경우 다음달 4일 어린이날 축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성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온라인 축하공연을 개최하며, 대덕구는 비대면 어린이 협업 퀴즈쇼를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