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고교-대학 함께 미래 과학자 꿈을 키운다
고교-대학 함께 미래 과학자 꿈을 키운다
  • 박정하 기자
  • 승인 2021.05.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 체험 오리엔테이션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고교와 대학을 연계해 미래 과학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 대전시교육청 제공]

[충청헤럴드 박정하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지역 고교와 대학을 연계해 미래 과학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교육청은 오는 12일, 14일, 21일, 25일 '2021년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책임운영기관에는 목원대 14팀, 배재대 10팀, 한남대 13팀, 한밭대 13팀이 배정되었고, 학생 2~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구성해 전공 교수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은 과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환경, 기술공학, 정보 분야에 대한 과제연구 수행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프로그램을 위해 지난 3월 책임운영기관 4개 대학을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4월에는 교내 선발전 등을 통해 응모한 고교 동아리 중 계획서 심사를 거쳐 50팀을 선정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12일 배재대학교, 14일 목원대학교, 21일 한남대학교, 25일 한밭대학교에서 각각 대면 또는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로 개최된다.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학생들이 과학자와 연계하여 과제연구를 집중적으로 수행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청에서는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모니터링과 기관협의회를 활성화하는 등 프로그램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