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온통대전몰'서 지역 제품 알뜰하게 구입해 볼까?
'온통대전몰'서 지역 제품 알뜰하게 구입해 볼까?
  • 박정하 기자
  • 승인 2021.05.2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라이브커머스로 지역 제품 생방송 판매
24~28일 20~21시 '온통세일 대박 라이브' 준비
대전시는 24~28일 온통대전몰 입점 우수상품 20여개를 유튜브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자료 대전시청 제공]

[충청헤럴드 박정하 기자] 대전시는 '온통대전몰' 입점 우수상품 20여개를 유튜브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활로를 모색하고 지역 우수상품을 전국으로 홍보해 소상공인 매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추진한다.

라이브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면서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판매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후 8시~9시(1시간)에 온통대전몰의 우수판매상품 20여개를 대상으로 유튜브채널(온통대전)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온통대전 이용자들은 지역 우수판매상품을 최대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온통대전 캐시백 15%와 온통대전몰의 구매적립금 1% 및 구매자 모두에게 드리는 덤상품, 무료배송 등의 푸짐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매일 온통대전 구매자 10명을 추첨해 10만원의 온통대전(정책수당)을 지급하는 경품도 준비했고, 당첨결과는 6월 4일 온통대전몰 공지사항에 안내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일정은 온통대전앱과 온통대전몰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당일 유튜브에서 '온통세일 대박 라이브'를 검색하거나 온통대전앱과 온통대전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온통대전몰에 상설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코로나19로 변화된 언택트 소비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들의 유통 판로 개척 및 매출 확대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