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시교육청,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전시교육청,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심영운 기자
  • 승인 2021.05.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대학 참여 내년 2월까지 진행

[충청헤럴드 심영운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중ㆍ고등학생들이 지역대학을 찾아 다양한 전공 및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부터 시교육청이 지역대학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지역 진로체험 생태계 조성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학년 초 지역대학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공모ㆍ선정했으며, 12개 대학이 참여해 105종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중ㆍ고 방문형과 대학 방문형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소규모, 동아리 중심으로 방역수칙과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 대면 진로체험과 함께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과 동영상을 활용하는 블렌디드 방식의 진로체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학생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일선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희망학생을 모집한다. 교육부 진로체험 서비스 플랫폼인 ‘꿈길’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대학과 매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과 적극 협력하면서 안전하고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