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애국 선열들에 대한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 설치했다.[사진 대전마케팅공사 제공]](/news/photo/202106/21916_26205_4212.jpg)
[충청헤럴드 박희석 기자] 대전마케팅공사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그 희생에 감사와 추모하는 마음으로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 태극기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태극기 설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정신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
또한 오는 4일에는 대전시교육청 주관으로 엑스포과학공원 내 대전통일관 주변에서 학생들에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2021 평화‧통일체험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양의 거리, 평양에서 만난 사람들 및 아이들 등 생활관련 사진전, 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대전통일관에서는 남‧북한의 과학기술 변천사, 분단의 역사를 돌아보고 4D 영상관에서 멀티 와이드 스크린을 통한 통일 열차 여행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고경곤 사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추모하고 공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