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MBTI 부모교육’ 진행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MBTI 부모교육’ 진행
  • 심영운 기자
  • 승인 2021.06.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자녀 간 관계 향상 등 도움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MBTI 부모교육’을 가졌다. [사진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제공]

[충청헤럴드 심영운 기자]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간 관계 향상을 위한 ‘MBTI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고, 이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김태현 어세스타 충청센터장을 초빙해 학부모들의 MBTI 검사를 시행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해석ㆍ활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전 부모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해부터 학부모의 ‘코로나 블루’ 예방을 위한 소규모 단위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소규모 인원으로 제한해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관심이 많았던 MBTI 심리검사에 대한 강의를 들어 좋았다”며 “자신과 다른 성향의 자녀를 더 잘 이해하고 가족 관계도 돈독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이 원활해져 화목해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