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이내 영상 제작 10월 제출…상금 총 500만원

[충청헤럴드 심영운 기자] 동구는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 등을 담은 영상을 발굴하기 위해 ‘2021 대전 동구 관광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대전 동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나만이 알고 있는 동구의 숨은 명소나 자연과 역사, 문화와 관련된 자유로운 형식의 참신한 영상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3분 이내의 초고화질 영상을 제작해 1인(팀)당 1개 작품을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tourholic@korea.kr)로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작품을 선정, 대상 150만 원 등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향후 동구 관광과 구정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동구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인 대청호와 식장산 등 외에도 숨은 명소들이 곳곳에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구의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이 소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구 관광문화체육과 관광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