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업지원단 역량강화로 단위학교 수업공동체 워크숍 지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지원을 위한 통합 지원단을 운영한다.
초등수업지원단은 4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수업관찰과 수업디자인, 수업나눔의 실제 등의 주제로 강의와 실천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직무연수를 마치면 초등수업지원단 자체 워크숍을 통해 세종시 초등학교 수업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한 워크숍안을 공동 개발하고 지원단의 소속 학교 구성원과 워크숍안에 대해 협의한 후 2학기부터 수업연구회와 단위학교의 수업공동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수업공동체 워크숍은 단위학교 구성원 간 수업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며 생각의 차이를 좁히는 과정을 거쳐 서로의 수업에 대한 고민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과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2018년을 단위학교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해로 삼고 현장의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단위학교 수업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수, 워크숍 등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28일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수업연구소 김현섭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수업성찰’을 주제로 2018년 1차 초등수업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