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김지철, 충청남도간호사회 정책제안 ‘적극 수용’
김지철, 충청남도간호사회 정책제안 ‘적극 수용’
  • [충청헤럴드=안성원 기자]
  • 승인 2018.06.0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교육지원센터 설치·보건교사 배치 확대 등 약속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는 29일 충남의 인구절벽과 학생절벽에 대응하기 위해 국공립 유치원 취원율을 더욱 높이고,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대폭 낮추겠다고 밝혔다. [자료사진]<br>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는 1일 충청남도 간호사회의 ‘건강한 학교 만들기’정책제안을 수용해 공약에 반영하기로 했다. [자료사진]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는 1일 충청남도 간호사회의 ‘건강한 학교 만들기’정책제안을 수용해 공약에 반영하기로 했다.

충청남도 간호사회(회장 임미림, 백석대 간호학과 교수)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5월 31일, 충남교육감 후보들에게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정책제안서를 통해 △보건교육지원센터 설치 △시군 교육지원청 보건교육 담당 파견교사 배치 △단위학교 보건교사 배치 확대 △과대 학교 보건교육 및 보건서비스 방안을 정책공약으로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 후보는 충남간호사회의 정책 제안을 적극 수용해 “보건교육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교육지원청 보건 파견교사를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또 “현재 66.4%인 단위학교 보건교사 배치를 2020년까지 80%로 확대할 계획이며, 과대 학교에 대한 대책으로 보건교사 2인 배치를 포함한 인력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