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일반직 대상 '인간관계 전략적 탐구 연수' 진행

대전교육청은 오는 22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소속 기관과 학교 일반직 26명을 대상으로 에듀-코칭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일반직을 위한 에듀-코칭 연수(인간관계 전략적 탐구)'로 소규모 체험형 집합 연수이며, 3일 집중과정(20시간)으로 진행했다. 강의내용은 성격유형 탐구와 갈등해결 전략, DISC의 이해 및 활용, 감정코칭을 활용한 대화법 및 인간관계 전략 등이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일반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41명이 연수에 참여했다.
이에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7.9%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다양한 직종을 위한 대상자 확대 및 연수 과정 추가 개설 요구가 늘고있다.
연수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행정실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의 성격과 행동유형을 알게 되고, 감정코칭을 활용한 다가가는 대화법과 인간관계 전략 실습으로 학교에서의 갈등 해소 팁을 익혀 행복한 직장 문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사람이 능력을 발휘하여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데, 에듀-코칭 프로그램은 바로 그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며 "교육가족 모두가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여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