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시 대덕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대전시 대덕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충청헤럴드=허경륜 기자]
  • 승인 2018.07.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구청장, "양성평등 선도 도시로 가는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대전시 대덕구는 3일 대덕구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선도 도시 대덕'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대전시 대덕구는 3일 대덕구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신) 주관으로 '양성평등 선도 도시 대덕'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양성평등법기본법 시행 후 네 번째로 맞는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는 △양성평등 조기 실현을 위한 여성의 권익증진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여권신장 △여성친화도시 공고화를 목표로 내세웠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여성단체,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양성평등 주간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보냈다.

양성평등 동영상 시청과 레크레이션을 식전행사로, 이영신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장의 개회선언, 모범여성 18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이어 뮤직공연과 전문강사 초청 '양성평등 선도 도시 대덕'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경품행사가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구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라는 대덕구 홍보, 보건소 주관 혈당, 혈압체크, 나트륨 줄이기 홍보 등 건강 상담코너가 운영됐다.

또한 관내 여성관련 4개 시설 및 아동‧여성지역연대가 참여해 폭력예방을 위한 '행복Yes 폭력No', 폭력에 대한 인식개선 스티커 부착 등 피해사례 홍보관 운영도 병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영신 회장은 "양성평등 선도 도시 대덕 조성을 위해 여성들이 시대적 사명의식을 가지고 사회적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행사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선도 도시 대덕을 만드는 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