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한 눈에 보는 폭염안전 매뉴얼' 배포
![대전시교육청은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 대책과 함께 '한눈에 보는 폭염안전 매뉴얼'을 일선학교에 배포한다.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news/photo/201807/5242_7284_4626.jpg)
대전시교육청은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 대책과 함께 '한눈에 보는 폭염안전 매뉴얼'을 일선학교에 배포한다.
메뉴얼을 통해 장마철 이후 폭염 일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온열환자 발생을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폭염 안전 매뉴얼에는 △폭염의 정의 △폭염 발생 단계별 조치사항(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유치원, 교원) △응급상황 행동 요령 △학생 행동 요령 △에어컨 사용 포인트 △폭염관련 연락처 및 담당내용 △응급의료기관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기상청과 연계해 각급 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가 폭염 특보(주의보, 경보) 문자서비스를 곧바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폭염 상황별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이번 전 학교에 배포되는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은 각급 학교 교직원 및 학생 교육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올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전망인 만큼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폭염 관련 기관 등과 폭염 정보를 공유하면서 관리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