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태평중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태평중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 [충청헤럴드=박희석 기자]
  • 승인 2018.07.1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 권병주 교장
왼쪽부터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 권병주 교장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지난 16일 대전태평중학교를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하고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대전치매센터 및 5개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통해 초등·중·고등학교 학생의 치매에 대한 지식을 향상하고,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고 배려하기, 치매극복 캠페인 참여하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를 주변에 알리기 등 치매극복을 위한 활동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대전태평중 학생 및 교직원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치매파트너로서 치매바로알기 교육, 치매극복 캠페인 참여 등 치매 인식개선과 관련된 교육 및 홍보에 참여하게 된다.

권병주 교장은 "대전태평중 학생이 대전시 치매관리사업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청소년의 창조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전시 치매관리 및 예방에 희망의 길을 잘 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은 "고령사회를 맞아 누구도 치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음을 인식하고, 치매로부터 고통받는 치매환자 및 가족들에게 희망과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전태평중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대전치매센터와 5개구 치매안심센터는 대전지역 청소년 및 치매극복 선도학교가 치매파트너로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활동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시와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치매극복 선도학교·대학 30개교, 치매극복 선도단체 14개 단체,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 3개관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