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개소···"혁신성장 플랫폼 구축"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개소···"혁신성장 플랫폼 구축"
  • [충청헤럴드=허경륜 기자]
  • 승인 2018.10.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문제 발굴·해결 통해 상생발전 모색
국립 한밭대학교는 4일 학 내 산학연협동관에 '지역사회상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사진=국립 한밭대 제공]

국립 한밭대학교는 4일 학 내 산학연협동관에 '지역사회상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상생센터(센터장 정연호·Regional Collaboration Center·이하 RCC)는 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설치됐다.

한밭대를 중심으로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충남대학교, 소상공인진흥공단, 사회적기업협의회, 적정기술협의회 등 지역사회공헌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한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최병욱 총장과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참여기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초청특강, RCC 사업 추진경과 및 사례발표, 현판제막 등이 이뤄졌다.

업무협약은 한밭대와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지역사회 상생발전 협약’을, 한밭대 RCC와 페토 사회적협동조합, 상평 메이커스협동조합, 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으며, 각 기관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최병욱 총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는 우리 지역의 중심 국립대학인 한밭대의 중요한 미션 중 하나"라며 "우리 대학은 지역 공동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특히 RCC가 지역사회와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