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 강화 정책 지원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건보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을지대병원이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건보공단 대전본부 제공]](/news/photo/201902/9572_12862_128.jpg)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20일 대전지역본부 7층 회의실에서 을지대병원과 보장성강화정책 지원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적의료비 지원 등 저소득 취약계층 보장성 강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및 서비스 질 개선 ▲입원환자 본인확인, 난임지원 등 건강보험 제도 홍보 ▲지역보건의료 현안 사항에 대한 세미나 공동 개최 ▲건강검진 안내 등 지역사회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 할 예정이다.
안희무 본부장은 “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관내 대학병원과 업무협약은 큰 의미가 있으며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사이의 소통과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제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하용 을지대병원 원장은 "지역 대학병원으로서 건보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지역사회 보건의료 제도 발전과 취약계층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