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8:46 (수)
양승조 충남지사 코로나19 검사 '음성'(종합)
양승조 충남지사 코로나19 검사 '음성'(종합)
  • 박종명 기자
  • 승인 2020.11.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26일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장례식장 방문
중대본 공지 따라 검사 결과 음성 판정
4일 오후 3시30분부터 일정 전면 취소…"도민 여러분의 염려 덕분"
양승조 충남지사가 지난 3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지난 3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천안과 아산지역 코로나19 집단 발생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홍성=박종명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4일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도에 따르면 양 지사는 지난 달 26일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장례식장을 방문했다 빈소 방문자 중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양 지사는 접촉자로 분류되지는 않았지만 중앙대책본부 공지 등에 따라 수행비서 1명과 함께 이날 오후 4시 30분 홍성군보건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 판정됐다. 

양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천만 다행으로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확정됐다"며 "이 모든 것이 도민 여러분의 염려 덕분"이라고 말했다. 

양 지사는 앞서 진단검사를 위해 이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그러면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일정을 전면 취소한다. 코로나19 검진을 받으려 홍성군보건소에 가고 있다"며 "그 이유는 얼마 전 삼성 이건희 회장님 빈소에 다녀왔는데 바로 그날 빈소에 있었던 취재기자가 코로나19로 확진돼 당일 빈소에 다녀온 사람은 모두 검진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위중한 상황에서 대책본부장인 제가 확진자가 된다면..."이라며 "도정을 위해서라도 음성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